본문바로가기
재단소개
선한 마음을 모아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선의
인사말
의료법인 선의의료재단은 국내 외 어려운 이웃들과
의료복지를 통해 삶을 나누어 가려고 합니다.
지난 2016년 의료법인 선의의료재단 및 선의요양병원을 건립하여 뿐만아니라 선의요양병원은 지난 39년 동안의
긴 세월동안 ‘생명을 살리고 영혼을 살리는 일’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국내 외에서 의료 복지사업들을 진행해왔습니다.
  • 보건과 복지에 전문성을 갖춘
    요양병원 건립
    우리나라는 전 세계에 유래가 없을 정도로 가장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진입해가고 있는 나라입니다. 선의의료재단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서 발맞추기 위해 선의요양병원을 건립하여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을 위해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봉사정신을 갖춘 전문재활요양기관을 건립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의요양병원은 지난 39년동안의 복지재단 및 복지시설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양병원으로서 보건분야의 전문성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가장 최 우선으로 생각하며 운영하고 있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의료재단으로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에 앞장 서고 있습니다.
  • 국내외 의료복지사업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선의를 전달하고있는 선의재단은 2001년부터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무료초청사업을 시작으로 필리핀,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 393명의 아이들이 생명을 살리고 고국으로 돌아갔습니다.
    2005년에는 베트남 하노이 썩선 지역에 선의적십자병원을 건립, 무료 진료서비스를 실시하고있습니다.
    최근에는 베트남 아동보호재단 NFVC와 협력하여 이동진료 차량을 통해 베트남 산간지방에 거주하고있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분들게 직접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국내외 의료복지사업을 통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있습니다.
선의의료재단은 작지만 꾸준히 그리고 더욱 겸손한 자세와 사랑의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랑과 희망의 빛을 비추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료법인 선의의료재단 이사장
여주기 드림
top 버튼